블로그가 머시당가?
[List][Prev][Next]
블로그란? [ Preview ]


웹(web)과 로그(log)의 합성어이다.
1997년 미국에서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항상 새로 올리는 글이 처음나오게 되는(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日誌)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을 사용한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관심사(모두 한가지씩은 가지고 있으므로)에 따라 일기·칼럼·기사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출판·개인방송·커뮤니티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는 일종의 1인 미디어이다.

웹 게시판, 개인 홈페이지의 기능이 혼합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블로그 작성용)를 무료 또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지식이 없어도 자신만의 미디어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블로그 페이지만 있으면, 누구나 텍스트 또는 이미지나 포트를 이용해서 자신의 의견이나 이야기를 올릴 수 있고,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자료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이다.

세부 기능을 살펴보면
① 일기처럼 날짜별로 구성되어 있어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② 완벽한 자료 관리가 가능하다.
③ 독자적인 자료 보관이 가능하고,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④ 일반 커뮤니티의 게시판과 달리 자신의 관심사를 담은 컨텐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많은 커뮤니티 기능을 할 수 있다.
⑤ 자신이 작성한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 동조자(관심이 같은사람들)가 생겨 광범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고, 남이 만든 블로그에 가입할 수도 있다.
⑥ 웹 브라우저 상에서 실시간으로 컨텐츠의 내용을 볼 수 있다.

기술적·상업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사이트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기존의 언론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언론으로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 DataBinder.Eval(Container.DataItem, "album_title") %>
<%//# DataBinder.Eval(Container.DataItem, "contenttype") + " views" %>
link list for hairwigbeautyshop.com ::
Javascript Source List :